【국내마감증시 핵심】 |
코스피 -0.18% (2924.92) 코스닥 +0.50% (992.65)
① 출발 : 미증시 하락 소식속에 약세 출발
② 코스피 시장은 옵션만기일을 맞은 가운데, 글로벌 인플레 우려속에 하락하던 지수는 외국인의 매수와 게임주의 강세속에 상승 마감
③ 코스닥 시장 장중 등락을 거듭하던 지수는 외국인의 매수세와 2차전지/게임/NFT 테마 매수세 유입속에 상승 마감
▶ 원달러 환율 : -0.10원 (1180.80원)
비즈니스온 30.00%
전자세금계산서, 전자계약, ERP 연동, 기업정보 빅데이터 분석, 온라인 광고 등을 제공
3분기 역대 최대 실적 달성 모멘텀 지속 등으로 상한가
공시 있음
Business Summary
[2021/10/02]영업이익, 매출 급증
- 동사는 2007년 12월 13일에 설립되었고, 2017년 11월 30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주권을 상장하였음. 동사는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서비스를 기반으로 전자계약, 매입통합, 지능형 빅데이터 등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동사가 영위하는 전자세금계산서 시장은 전자세금계산서를 통한 부가가치세 신고를 기반으로 한 시장이며, 부가가치세는 GDP와 높은 상관관계가 있음.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7.3% 증가, 영업이익은 68.2% 증가, 당기순이익은 707.3% 증가. 2013년 동원그룹, 2014년 삼성그룹, 2016년 한화그룹의 계열사에서 운영 중인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를 동사의 서비스로 전환하였음. 기존 전자세금계산서 사업영역에서 갖고있던 시장 성장의 한계를 극복하여,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했음.
에스디생명공학 29.98%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 기업, R&D연구소, SNP, 히든랩, 엠솔릭, 셀레뷰, 데이위드, 브이해빗 등
290억원 규모 유형자산 양도 결정 가운데 상한가
#건강기능식품 #마스크 #화장품 #미세먼지
공시 있음
Business Summary
[2021/10/01]매출 감소에도 비용 오히려 증가
- 2008년 9월 설립하여 2017년 3월 코스닥에 상장함. 화장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함. 설립초기부터 자체생산시설을 갖추지 않고 OEM업체를 통해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나 OEM업체와 단순한 주문자-생산자 관계가 아닌 장기적 파트너쉽을 통해 생산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있음. R&D 연구개발 전문 인력을 배치하여 정부과제 수행을 통해 탈모방지, 아토피, 주름개선등 기능성원료 개발 및 원천기술을 확대해 나가고 있음.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매출 원가와 판관비는 오히려 전년 대비 늘어나며 영업이익이 대폭 축소됨. 당기순이익도 적자전환. 동사는 마스크 공장을 설립하여 미국, 중국, 호주 등 해외에 수출하기 위한 FDA 승인 및 안전 test를 통과하는 등 본격적인 영업활동을 전개하고 있음.
나노신소재 29.96%
투명전도성산화물(TCO) 타겟(Target) 및 반도체 평탄화용 슬러리(slurry) 등을 생산하는 소재 전문기업
2차전지 테마 상승 가운데 실적 성장세 지속 전망 등으로 상한가
#2차전지 #2차전지 -소재/부품 #태양광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LED(발광다이오드)
공시 있음
Business Summary
[2021/10/02]매출 증가에 수익성 개선
- 동사는 디스플레이, 반도체, 태양전지 등의 소재 제조업을 목적으로 하며, 2000년 3월 15일 설립되었음. 동사는 디스플레이 산업에서 Target 제품이외에 인쇄전자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Silver nano ink/paste 소재를 공급하고 있음. 태양전지 산업에서 주로 공급하고 있는 분야는 박막태양전지 분야이며, 고효율의 전지 개발과 원가 절감을 통한 생산성 확보에 노력하고 있음.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1.9% 증가, 영업이익은 140.4% 증가, 당기순이익은 213.2% 증가.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으며 매출 증가에 따라 매출원가 및 판관비 부담은 늘었지만 인건비 부담은 감소했고 각종 비용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함. 법인세와 이자비용 부담이 늘었지만 영업이익 증가폭이 커 당기순이익 역시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함.
디엠티 29.93%
디지탈 셋톱박스 전문 개발업체, 디지탈 위성, 케이블, 지상파 방송 수신기 등 취급.
최대주주 변경 수반 주식 양수도 계약 체결 모멘텀 지속 등
공시 있음
Business Summary
[2021/10/01]비용절감으로 손실규모 축소
- 2008년 설립돼 위성방송 수신기개발, 방송장비 개발, 디지털 비디오 레코딩 시스템 소프트웨어개발 및 제조판매를 목적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주요 영업전략은 목표시장에 진입해 동사의 기술력과 제품의 안정성에 대해 인정받은 후, 고객사의 니즈를 파악 니즈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는 전략임. 국내 위성방송사업자인 KT스카이라이프를 매출처로 확보하여 안정적 성장의 기반을 다져왔으며, 미국, 아시아 및 유럽 시장 확대 위해 노력 중임.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6.6% 감소, 영업손실은 16% 감소, 당기순손실은 28.5% 감소. High-End 급 HD, HD PVR, IP 및 하이브리드 셋톱박스, 안드로이드 셋톱박스 등의 고부가가치 제품들의 판매비중을 확대할 예정임. 미국내 주요 케이블 방송사에 새롭게 진입하여 방송사 다변화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UHD TV, Android STB 와 방송보급의 확대로 관련 신제품을 개발함.
엔씨소프트 29.92%
즐거움으로 연결된 새로운 세상을 만드는 기업, 리니지로 유명한 기업
게임/모바일 테마 상승 가운데 3분기 실적 부진에도 NFT, 블록체인 게임 출시 예정 소식 등
#언택트(비대면) #웹툰 #게임 #AR(증강현실) #모바일 게임 #엔터테인먼트 #NFT(대체불가능토큰)
공시 있음
Business Summary
[2021/09/30]인건비, 마케팅비용 증가
- 온라인, 모바일 게임을 개발해 운영함. PC게임 '리니지'와 '리니지2',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모바일 게임 '리니지M', '리니지2M', '블레이드앤소울2' 등이 주요 게임임. '리니지M'과 '리니지2M'이 꾸준히 국내 구글플레이 매출 1, 2위를 유지했으나 최근 경쟁작에 1위 자리를 내주고 2, 3위로 내려옴. 금융, 엔터테인먼트 등으로 사업 분야를 다각화하고 있음.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7.2% 감소, 영업이익은 62.4% 감소, 당기순이익은 50.4% 감소. 캐시카우 역할을 하던 리니지 시리즈에서 유저가 이탈하면서 성장이 정체됨. 여기에 인건비, 마케팅비가 늘며 비용은 증가함. 이로 인해 수익성이 악화됨. 금융, 엔터테인먼트 등으로 사업 분야를 다각화하고 있지만 본업인 게임에서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개발하지 않으면 반등이 어려울 것이라는 분석에 무게가 실림.
쎄미시스코 29.92%
반도체 장비 제조업체, HMS, EPD, PAS Combo, EGIS시스템 등 제품 안내.
관계사 에디슨모터스, LG에너지솔루션과 배터리 셀 공급계약 체결 모멘텀 지속 등
#LED #전기차 #그래핀 #반도체 장비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자율주행 #LCD장비
공시 있음
Business Summary
[2021/09/30]적자 지속
- 동사는 2000년 반도체 및 평판 디스플레이 공정장비 제조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했으며, 반도체, 디스플레이 생산과정에서 사용하는 플라즈마 진단장비, 유리기판 검사장비를 생산하고 있음. 플라즈마 진단장비의 경우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동 제품과 관련된 기술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어 후발업체의 진입 장벽은 높음. 매출은 전기차사업부 70.18%, 플라즈마검사장비 10.16%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1.5% 증가, 영업손실은 84% 감소, 당기순손실은 1.8% 증가. 경차전기차 신차출시에 투입된 개발비와 각종 인증비용 등 일회성비용이 증가하면서 적자 지속. 전기차 전문업체 에디슨모터스와 투자 협약식을 체결. 전기차 핵심 요소인 구동 모터, 차체 경량화 기술을 이용한 EV Z의 고도화를 통해 전기 승용차,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 등을 개발해 전기차 라인업을 확대 예정.
네온테크 23.83%
Dicing saw, 반도체용 singulator, 사파이어 & ceramic breaker, PCB 현상기
#플라잉카 #드론 #반도체 장비 #마스크 #LED(발광다이오드) #마이크로LED #MLCC(적층세라믹콘덴서) #LED장비
Business Summary
[2021/10/01]순손실 지속
- 동사는 2000년 10월 설립되었으며 반도체, 디스플레이, MLCC용 절단 장비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신규사업으로 산업용 드론 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최근 군부대 정찰용 드론 구매사업에서 7~8업체와 경쟁하여 최우수평가를 받고 수주를 확보하였음. 동사는 산업용 드론 사업의 입찰 경쟁 시 기술 점수 부문에서 10여곳의 경쟁업체들 대비 상위 1~3위 수준을 확보하고 있음.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9.9%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손실은 53.2% 감소. 동사의 Dicing 설비 최초 국산화 이후 고객 Needs에 부합되는 공정설비 및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2016년부터 중화권 시장 점유을 조금씩 넓혀 가고 있음. 드론 초기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다양한 드론 제품 및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으며, 최근 드론 정찰 솔루션을 납품하는 등 가시화된 성과가 나타나고 있음.
iMBC 20.46%
좋은 콘텐츠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듭니다! 콘텐츠 중심의 글로벌 미디어그룹, MBC
#박영선 #메타버스 #방송채널
Business Summary
[2021/10/01]매출 개선에 따른 이익 성장
- 동사 주요사업은 MBC그룹 대표 사이트인 www.imbc.com을 기반으로 방송콘텐츠와 자체 제작 콘텐츠 등 디지털콘텐츠의 서비스 및 유통으로 이루어져 있음. 약 593만명의 회원을 바탕으로 드라마, 예능, 라디오, 연예뉴스 등의 콘텐츠와 연계된 온라인 광고사업, 프로모션 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음. 종속회사인 아이포터는 고객이 해외 쇼핑몰에서 주문한 상품을 해외 배송부터 통관까지 대행해 주는 국제배송대행 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5% 증가, 영업이익은 115.7% 증가, 당기순이익은 35.8% 감소. 2021년 6월 고화질 서비스 업그레이드 및 가격 단일화 정책에 띠라 다시보기 단건 서비스 가격을 인상하면서 수익성이 증가하였음. SMR 클립 광고 사업을 통해 새로운 수익창출 및 신작 콘텐츠의 화제성을 증대시키고 있음. 최근 짧은 클립 위주의 콘텐츠 소비 패턴에도 부합되어 향후 관련 실적 증대가 예상됨.
에코프로 18.67%
이차전지,양극활물질,전구체,NCA,NCM,NMC,케미컬필터,촉매,SCR,대기악취방지시설,흡착제,RTO,RCO
일부 온실가스(탄소배출권) 및 2차전지 테마 상승 가운데 3분기 호실적 및 지주사 완성에 따른 가치 재평가 분석 모멘텀 지속
#온실가스 #2차전지 #2차전지-소재/부품 #탄소배출권 #전기차-테슬라
공시 있음
Business Summary
[2021/10/01]주요 사업부문 매출 성장 지속
- 동사는 1998년 10월 설립, 2001년 2월 주식회사 에코프로로 사명을 변경했으며 2007년 7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음. 1998년부터 유해/온실가스 저감장치, 대기환경 플랜트 등 환경사업을, 2003년부터 이차전지 전구체, 양극소재 등 전지재료 사업을 영위해왔음. 2016년 5월 양극소재 부문을 물적분할(에코프로비엠 설립)하고, 2021년 5월 대기환경 부문을 인적분할(에코프로에이치엔 설립)함으로써 지주회사로 전환했음.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7% 증가, 영업이익은 63.7% 증가, 당기순이익은 3230.1% 증가. 2013년 하이니켈계 양극재 중심의 사업 재편 이후부터 NCA 분야에서 시장점유율을 꾸준히 높이고 있으며, 현재 테슬라의 EV용 배터리 소재로 납품하고 있는 스미토모금속광에산 뒤이어 세계 2위의 시장점유율을 확보. 주력 제품인 하이니켈계 NCA와 Advanced NCM 계열은 장과 함께 동반 성장할 것.
엔켐 18.59%
2차 전지 및 EDLC용 전해액, 첨가제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美 리비안 성공적 상장 및 테슬라 주가 반등 등에 2차전지 테마 상승 가운데 급등
#2차전지 #2차전지-소재/부품
공시 있음
Business Summary
[2021/10/29]원재료업체 지분인수로 안정적 수급가능
- 동사는 2012년 1월 설립되었으며, 2차 전지 및 EDLC용 전해액, 첨가제 제조 및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최근 설립한 해외 공장에서는 2차 전지제조시 사용된 폐NMP를 리사이클링 하는 사업을 신규사업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용매, 리튬염 제조 및 판매사업까지 사업을 확장을 준비 중에 있음. 자동차용 전해액인 XEV의 매출이 동사 전체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음.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3.2% 증가,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가격경쟁력과 공급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중국 원재료 업체(Shida)의 지분 49%를 인수하여 전해액의 핵심원료인 리튬염(Salt), 용매(EC, EMC 등)의 안정적 수급이 가능해짐. 폴란드, 미국, 중국 지역에 생산설비를 증설해 가격경쟁력 및 현지 대응력을 갖춰 지속적인 시장 확대를 위해 노력중.
웹젠 18.32%
게임 전문 개발 및 서비스 업체. 회사소개, 투자정보, 채용정보, 보도자료 등 제공
게임업계 잇단 NFT, 블록체인 기반 신사업 전략 발표 등으로 게임/모바일게임 테마 상승 가운데 급등
#게임 #모바일 게임
공시 있음
Business Summary
[2021/10/01]매출 증가로 수익성 개선
- 동사는 2000년 4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2003년 5월 23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뮤 온라인, R2, Metin2, 샷온라인 등의 온라인 게임과 R2M, 뮤 아크엔젤 뮤 오리진2등의 모바일 게임, 뮤 이그니션2(MU IP), 뮤 템페스트 등의 웹게임을 서비스함. 자체 개발 게임의 서비스에서부터 자체 플랫폼 WEBZEN.COM을 통한 글로벌 퍼블리싱 사업과 자사 IP를 활용한 IP제휴사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2% 증가, 영업이익은 132.8% 증가, 당기순이익은 128.1% 증가.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 등 주요 비용이 증가함. 그러나 게임 소비 수요의 지속으로 매출이 큰 폭으로 뛰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증가함. 동사는 지속 성장을 위해 자체 개발 프로젝트를 확대하고 게임 장르 다변화에 주력할 계획임.
피엔티 17.08%
2차전지, 소재산업장비 및 반도체 장비 제작
2차전지 테마 상승 가운데 3분기 실적 개선 모멘텀 지속
#2차전지-장비 #LCD #2차전지 #ESS(전력저장장치) #LCD장비
공시 있음
Business Summary
[2021/10/02]2차전지시장 확대 수혜
- 2003년에 설립된 회사로 Roll to Roll 기술을 바탕으로 IT용 소재, 2차 전지의 음극 및 분리막 소재, Copper 등의 코팅 및 슬리터 장비의 제작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디스플레이 소재용 필름 및 전자전기와 소형 및 ESS용 중대형 2차 전지의 분리막/음극/양극 소재, 그리고 회로소재 및 2차 전지용 극박 등 생산하는 장비 등을 개발 및 생산함. 국내 Copper 생산업체 중 LS엠트론에 독점 공급중임.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9% 증가, 영업이익은 23.5% 증가, 당기순이익은 63.4% 증가. 동사의 국내외 주요 고객사의 지속적인 CAPA 증설은 수주잔고 증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됨. 최근 소재단의 수주잔고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수주 대부분은 전지용 동박 생산 장비로 추정. 글로벌 2차전지 시장 확대에 따른 수혜는 장기간 지속될 전망됨.
게임빌 16.54%
모바일 게임, 별이되어라, 회사소개, 채용안내, IR, HIVE
모바일게임 테마 상승 가운데 3분기 호실적 및 NFT, 블록체인 등 신사업 전출 기대감
#게임 #가상화폐(비트코인 등) #모바일 게임 #NFT(대체불가능토큰) #모바일콘텐츠
공시 있음
Business Summary
[2021/10/01]외형 축소, 수익성 악화
- 동사와 주요 종속회사는 모바일 게임 개발과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함. 2000년대 초부터 해외 시장에 진출했으며 현재 미국, 중국, 일본, 대만, 싱가폴, 독일 등에 현지 법인을 두고 게임을 서비스함.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컴투스프로야구' 등이 동사 주요 게임임. 매출은 지주 사업 및 투자 부문 20.14%, 모바일 게임 및 플랫폼 개발과 서비스 관련 사업 79.86%로 구성됨.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8.2% 감소, 영업이익은 33.6% 감소, 당기순이익은 33.6% 감소.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 등 각종 비용이 줄었으나 매출이 더 큰 폭으로 감소하며 영업이익이 악화됨. 게임이 IPTV, 콘솔 등 다양한 경로로 유통되는 만큼 동사는 모바일 게임에 집중하면서도 다양한 플랫폼을 공략해 실적을 개선할 계획임.
셀리버리 15.56%
바이오 신약개발, 의학 및 약학 연구 개발 업체, 회사소개, 투자 정보 등 제공.
#희귀질환 #코로나19(진단/치료제/백신 등) #코로나 19 #치매
공시 있음
Business Summary
[2021/10/01]지속적인 매출 감소세
- 동사는 약리물질 생체 내 전송기술과 이를 적용한 단백질소재 바이오 신약후보물질의 개발 및 기술이전을 주 사업으로 하는 바이오 벤처기업입. 동사는 플랫폼 기술인 '약리물질 생체 내 전송기술'을 기반으로, 신약후보물질 및 연구용 시약을 연구개발함. 동사가 보유하고 있는 TSDT 플랫폼은 분자량이 큰 약리물질들의 세포 내 전송(intracellular delivery)을 가능하게 해주는 신개념 신약개발 기술임.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72.2% 감소, 영업손실은 31.4% 증가, 당기순손실은 44.8% 증가. 동사 매출은 2019년 17.7억원에서 2020년 7.6억원, 2021년 2분기 1.18억원으로 지속적인 감소세를 보이는 중. 동사는 췌장암에서 치료효능을 가지는 SOCS3 단백질에 약리물질 생체 내 전송기술 (TSDT)을 접목하여 세포/조직투과성 재조합단백질을 개발함.
코프라 14.57%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전문업체, 자동차 내외장재, 전기가전 부품 등 제품 소개.
#차량경량화 #자동차 부품 #탄소배출권
공시 있음
Business Summary
[2021/10/02]영업이익 큰 폭 성장
- 동사는 고기능성 폴리머 칩 제조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자동차 경량화에 이용되는 플라스틱 컴파운드를 생산하는 기업임. 동사의 주요매출비중이 자동차분야에 80%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자동차 산업의 발전 및 자동차관련 고기능성 폴리머 소재(칩)와의 연관성은 상당함. 자동차 연료효율을 높이는 방법 중 하나로 부품들을 고기능성 폴리머로 대체하는 것이 대안이 될 수 있어 동사의 업황은 긍정적임.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7.8% 증가, 영업이익은 173.8% 증가, 당기순이익은 134.3% 증가. 영업 전반의 매출이 증대되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비약적으로 외형성장에 성공함. 향후 더 많은 고기능성 폴리머가 자동차 부품에 적용될 것으로 예측. 동사는 완성차 업체와 신차개발에서부터 대체소재 개발에 직접참여하고 있으며 고기능성 폴리머 소재를 성형업체게 납품하고 있어 추가 수요가 예상됨.
동화기업 14.50%
현재 보드, 화학, 건장재, 오토라이프, 미디어 등 다양한 사업군 이제 디지털 혁신 기업으로 거듭날 예정
2차전지 테마 상승 가운데 가파른 전해액 수요 증가로 수혜 기대감 지속 등
#바닥재/합판/창호 #도시재생 #2차전지 #2차전지-소재/부품 #리모델링/인테리어 #2차전지-전고체배터리
Business Summary
[2021/09/30]비용 증가에도 수익성 개선
- 동사는 1948년 4월에 설립되었으며, 1995년 8월 7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MDF, PB, MFB, 화학, 건장재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파티클보드 및 MDF 국내 점유율 1위를 보이고 있음. 2019년 8월 전해액 등 전자재료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동화일렉트로라이트 (구,파낙스이텍)를 인수하여 2차 전지 전해액 제조 사업을 시작함.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1.7% 증가, 영업이익은 119.3% 증가, 당기순이익은 507.7% 증가. 매출원가,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 등 주요 비용이 증가함. 하지만 매출 증가폭이 비용 증가폭을 뛰어 넘어 수익성은 개선됐음. 동사는 유통판매와 특판 건설 시장을 접목한 영업망을 구축하여 직판 및 관급공사, 건설사 수주 확대를 통한 매출확대를 이루고 있음.
아톤 14.20%
Business Summary
[2021/10/01]정부 규제완화로 이익 증대
- 동사는 1999년 10월 13일에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현재 핀테크 보안 솔루션과 간편인증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제품 및 서비스는 ‘핀테크 보안 솔루션’, ‘핀테크 플랫폼’, ‘티머니 솔루션’, ‘스마트 뱅킹’으로 나뉨. 계열회사는 동사를 포함하여 비즈인포그룹, 케이에프씨, 에이티애널리틱스 등 4개사임. 2019년 10월 17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2.7% 증가, 영업이익은 203.8% 증가, 당기순이익은 82.9% 증가. 정부의 규제 완화에 대한 노력은 금융 플랫폼을 전문으로 하는 동사가 앞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데 기여할 것으로 전망됨. 동사는 나날이 교묘해지는 보안 공격 수법을 고려할 때, 이는 당사의 지속적인 보안 기술에 대한 투자와 혁신이 일궈낸 기념비적인 성과라 할 수 있음.
네오위즈 13.43%
네오위즈 게임 - 네오위즈, 세상이 즐거워지는 마법
게임업계 잇단 NFT, 블록체인 기반 기반 신사업 전략 발표 등으로 게임/모바일게임 테마 상승 가운데 급등
#게임 #모바일 게임
공시 있음
Business Summary
[2021/10/01]게임 하향안정화로 실적 악화
- 동사와 종속회사는 온라인, 모바일 게임 개발과 퍼블리싱(유통), 게임 포털 '피망' 운영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함. 유료 아이템 판매, 광고, 서비스 대행 등을 통해 수익을 창출함. 게임 포털 '피망'이 동사 주요 서비스임. 매출은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90.8%, 광고, 제품, 서비스대행 7%, 사옥 임대를 제공하는 임대사업 2.2%로 구성됨. 네오위즈랩 등 13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6% 감소, 영업이익은 40.8% 감소, 당기순이익은 2% 증가. 웹보드 게임 비수기, 기존 게임 하향 안정화 등이 매출 감소 원인으로 분석됨. 신작 'P의 거짓' 서비스 시작을 앞두고 있어 실적 개선 가능성은 있음. 내년 웹보드 게임 규제 일몰이 예정돼있다는 것도 긍정적인 요소임. 2021년 8월 선보인 블레스 언리쉬드 장기 흥행 여부가 실적 개선에 중요한 변수로 작용할 전망.
NPC 12.84%
내쇼날플라스틱, 플라스틱 상자, 콘테이너, 파렛트, 거푸집, 레저용가구, 환경제품 등 안내
폐배터리 관련주 상승 가운데 현대글로비스와 폐배터리 공동개발 특허 부각
#전기차
Business Summary
[2021/09/28]플라스틱 산업의 전망 긍정적
- 동사와 연결회사는 플라스틱 사출 제조 판매가 대부분을 차지하는 지배적 단일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금형부문도 플라스틱 사출공구에 포함되어 있으며, 컨테이너, 파렛트, 체어&데스크, 환경제품, 시트류제품, 컨테이너 등이 있음. R/T사업부는 전용컵을 삽입하면 컵의 하부로부터 맥주가 자동으로 채워지는 트렌디 제품인 Reverse tap을 개발중이며, IOT기술을 접목하여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연구를 진행.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5% 증가, 영업이익은 41.4% 증가, 당기순이익은 26.5% 증가. 매출은 주력제품의 판매 확대로 증가세를 나타냈으며, 더불어 매출원가율의 하락 및 비용절감 노력으로 인해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비교적 큰 폭의 증가세를 시현함. 꾸준한 매출활동과 대체품 개발 등으로 인하여 플라스틱 산업의 전망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함.
네오위즈홀딩스 12.36%
게임업계 잇단 NFT, 블록체인 기반 신사업 전략 발표 등에 게임/모바일게임 테마 상승 가운데 급등
#게임 #모바일 게임 #지주사 #가상화폐(비트코인 등) #모바일 콘텐츠
공시 있음
Business Summary
[2021/10/01]매출 감소, 수익성 악화
- 컴퓨터 설비 자문업, 소프트웨어 자문 및 개발업을 목적으로 1997년 설립됨. 2007년 게임 사업부문은 인적분할하고, 인터넷 사업부문과 비계열사 투자부문은 물적분할함. 이에 따라 현재 동사는 지주회사로서 자회사 관리 및 투자를 주사업으로 영위함. 주요 종속회사 중 네오위즈와 게임온은 게임사업을, 네오플라이는 신기술, 신사업 발굴 및 투자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함.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8% 감소, 영업이익은 41.8% 감소, 당기순이익은 231.3% 증가. 지주 사업과 게임, 임대사업, 투자 및 용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타사업 모두 실적이 부진했음. 게임 사업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가장 높은데 주요 게임이 서비스를 시작한 지 시간이 지나면서 하향안정화 된 것이 매출 감소로 이어진 것으로 분석됨.
덱스터 12.22%
아시아 최고의 기술력과 규모를 겸비한 VFX 부문을 필두로 콘텐츠의 기획 및 제작 전반을 수행하는 종합 스튜디오
엔씨소프트 NFT 접목 신규 게임 출시 전망 가운데 협력 기대감 등으로 급등
#게임 #모바일 게임 #지주사 #가상화폐(비트코인 등) #모바일 콘텐츠
공시 있음
Business Summary
[2021/10/01]글로벌VFX 수요증가로 실적회복 기대
- 2011년 12월 설립되었으며 영화, CF, MV 등 모든 영상 전반의 시각특수효과(VFX)의 제공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동사는 주로 국내 및 중국 영화제작, 드라마제작 시장을 목표로 하여 VFX 제작물을 납품하고 있음(국내 1위). 2018년 영화제작사 ‘덱스터픽쳐스’를 자회사로 설립하면서 영화제작 전반으로 사업영역이 확장됨. 국내외 영화제작 외에 수익성이 높은 테마파크, 드라마, 게임 등으로 VFX 매출 다변화 중임.
- '백두산' 이후 대형 수주가 없어지면서 실적 부진세가 이어지고 있음. 상반기 영업이익은 적자로 전환됨. 동사가 넷플릭스 포스트 파트너 프로그램에 등록됨에 따라 글로벌 관객의 콘텐츠 기대가 높아지며 기술적 완성도를 높이는 제작사의 투자는 더욱 증가할 전망임. 글로벌 OTT의 투자증가, 영화산업의 부진탈피를 위한 대작 콘텐츠 확대를 기대하며, 자체 기획 중인 영화 '더문', 텐트폴 영화 '외계인' 등을 통해 실적이 좋아질 전망임.
액토즈소프트 12.01%
게임업계 잇단 NFT, 블록체인 기반 신사업 전략 발표 등에 게임/모바일게임 테마 상승 가운데 급등
#게임 #모바일 게임
공시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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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1]e스포츠를 신성장동력으로 육성 중
- 동사는 1996년 10월 29일에 설립되어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및 서비스를 주 사업영역으로 영위하고 있음. 중국에 기반을 둔 글로벌 기업인 ZHEJIANG CENTURY HUATONG GROUP CO.,LTD. 의 계열사이며, 7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천년', '미르의 전설 2', '미르의 전설3', '라테일', '파이널판타지 14' 등이 동사 주요 게임임.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9% 증가, 영업이익은 29% 증가, 당기순이익은 169.1% 증가. 매출 증가 및 원가 감소로 인해 영업이익이 증가함. 자회사 브이에스게임이 글로벌 e스포츠 플랫폼 WEGL를 론칭하는 등 e스포츠를 사업의 주요 축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모델을 구축하고 있음. 하지만 국내 게임 기업 위메이드와 IP 소송을 진행 중이라는 것은 리스크 요인임.
NHN한국사이버결제 11.67%
전자결제 전문업체, 카드VAN, 에스크로, 현금영수증, 신용카드 및 휴대폰 결제 제공
위드코로나 시대 O2O 사업 확대 기대감 및 국내 디즈니플러스 PG사 선정 소식 등
#오픈뱅킹 #언택트(비대면) #은산분리 #전자결제 #핀테크 #삼성페이
공시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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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1]비현금결제의 선호로 인한 호실적 지속
- 동사는 1994년 12월 설립되어 이후 2006년 1월 한국사이버페이먼트(주)를 흡수합병함. 2006년 7월 POS사업부문의 물적분할과 함께, 법인명을 "(주)한국사이버결제"로 변경하였고, 2016년 3월 "엔에이치엔한국사이버결제 주식회사" 로 상호를 재변경함. 온라인 전자결제대행(PG)사업과 온라인/오프라인 부가통신망(VAN) 사업, 간편결제 관련사업 등을 영위함.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3% 증가, 영업이익은 14.6% 증가, 당기순이익은 18.9% 증가.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로 인한 전세계 결제 시장 변화에 따라 비현금수단의 중요성이 더욱 증대되며 동사의 실적에도 좋은 영향을 미침. 비현금수단의 중요성이 늘어남에 따라 PG서비스의 새로운 수요와 기회가 늘어나 동사의 PG 사업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함.
신성통상 11.52%
니트의류 전문 수출업체, 유니온베이, 아이브로스, 지오지아, 올젠 등 브랜드 소개.
#반일 #문재인 #의류 브랜드 #무역전쟁 #TPP(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
Business Summary
[2021/10/01]비용 증가에도 수익성 개선
- 1968년 설립된 니트의류 수출기업으로서 주문자상표부착(OEM)방식의 수출을 통해 성장하였음. OLZEN, ZIOZIA, ANDZ, EDITION ANDZ, TOPTEN10 등의 브랜드를 보유함. Lands'end, Target, WalMart 등 대형 Buyer 위주로 영업을 전개함. ISTMO TEXTILE NICARAGUA S.A를 비롯한 13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함.
- 동사는 6월 결산 법인임. 2020년 7월 1일부터 2021년 3월 31일까지 3개 분기 누적 매출은 899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7% 증가함. 영업이익은 408억원으로 24.6% 늘었음. 당기순이익은 183억원으로 701.4% 증가했음. 주요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비용이 늘었지만 매출이 큰 폭으로 늘며 수익성이 개선됨. 미얀마 양곤에 위치한 현지공장을 통해 해외 생산 비중을 확대하며 원가 절감을 위해 노력 중임.
심텍 11.50%
반도체용 인쇄회로기판 개발 및 제조 전문 업체, 반도체 및 통신용 PCB 종합 솔루션 제공
3분기 호실적 모멘텀 지속 및 DDR5 전환에 딸느 메모리 부문 매출 증가 기대감 지속
#스마트폰 SLP(차세대 메인보드) #DDR5 #PCB/FPCB(회로기판) #3D 낸드
공시 있음
Business Summary
[2021/10/01]메모리, 패키징 기판 산업의 업황개선
- 동사는 인적분할로 설립된 신설 회사로 2015년 8월 재상장하였으며, 분할 전 회사인 심텍홀딩스의 인쇄회로기판 제조사업부문 일체를 영위. 글로벌 Big 4 메모리 칩 메이커인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과 Big 5 패키징 전문기업 ASE, Amkor 등을 고객사로 확보하여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 중. 동사의 제품은 지속적인 기술개발을 바탕으로 선도기술인 패턴 매립형 기판(ETS)은 2016년 세계일류화 상품에 지정된 바 있음.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0.7% 감소, 영업이익은 4.9% 증가, 당기순이익은 26.3% 감소. 동사는 코로나19등 불확실성 증대에도 불구하고 서버 및 스마트 모바일향 고부가가치 제품 위주 매출 성장함. 고부가 제품군인 GDDR6(그래픽카드용 DRAM), 서버용 메모리모듈이 선방함. 게임기 신제품 출시로 인해 GDDR6 신규 수요와 함께 서버용 메모리모듈의 추가적인 성장이 예상.
크래프톤 11.46%
Create the original. Connect the world.
게임/모바일게임 테마 상승 가운데 3분기 실적 호조
#게임 모바일 게임
공시 있음
Business Summary
[2021/08/09]지배구조 개편을 통한 경쟁력 극대화
- 동사는 2007년 3월 26일에 설립되어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서비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PC, 모바일, 콘솔게임 제작 및 국내외 퍼블리싱 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작성기준일 현재 계열회사는 총 22개사(비상장)이며, 라이징윙스, 블루홀스튜디오, 스콜, 레드사하라스튜디오, 비트윈어스 등 국내 5개사, 해외 17개사임. 2021년 8월 10일 KOSPI 시장에 신규 상장함.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6% 감소, 영업이익은 33% 감소, 당기순이익은 31.6% 감소. 동사는 '테라', '배틀그라운드' 등 다수의 글로벌 게임 IP를 확보하고 있음. 2020년 12월 펍지, 펍지랩스 및 펍지웍스를 합병하는 등 기업 지배구조 개편을 단행함. 지배구조 개편을 통해 게임의 출시를 위한 마케팅 계획의 추진, 서비스 운영 전략의 집행 등의 역할을 수행하여 경쟁력 있는 결과가 기대됨.
영화테크 11.36%
자동차부품 전문기업, 자동차 전장부품 설계, 개발, 생산 및 에너지분야 연구 개발 업체.
2차전지 테마 상승 및 삼성, 현대차, SK, LG 등 폐배터리 재사용 얼라이언스 출범 기대감에 폐배터리 관련주 상승
#전기차 부품 #2차전지 #2차전지-소재/부품 #수소차 #전기차 #자동차부품 #2차전지-폐배터리
Business Summary
[2021/10/02]영업이익 흑자 전환
- 동사는 전기자동차/이차전지 부품, 자동차 전장부품, 전력전자부품 등의 연구, 설계,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있음. 동사는 전기차 전력변환 관련 특허 보유 중소기업 1위의 기술력과 양산수주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신규 시장/고객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음. 동사는 국내 자동차 5사는 물론 해외 글로벌 OEM사에 제품을 개발/공급하고 있는 등 안정적이고 다양한 고객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음.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6.6%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동사의 정션박스 제품 또한 중국 OEM사의 전기차 프로그램에 참여, 개발하여 2020년 양산개시하였으며, 향후 친환경 전기차 분야에서의 획기적인 시장/고객 확대가 기대됨. 동사와 같이 전기차 시스템 전반에 대한 노하우를 가진 소수업체만이 선행적으로 폐배터리의 재사용 관련 사업성 검토 및 테스트베드 구축을 시도하는 중.
오하임아이엔티 11.24%
합리적인 가격, 차별화된 상품 가치, 고객 공감형 컨텐츠 바탕의 홈퍼니싱 전문기업
#리모델링/인테리어 #윤석열
공시있음
Business Summary
[2021/09/30]쇼룸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제고 노력
- 동사는 가구를 포함한 인테리어 제품의 디자인을 개발하고, 국내외 협력제조사의 외주가공을 통해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음. 주력 매출은 자사브랜드인 레이디가구를 통해 발생하고 있고, 신규 자사브랜드를 성장시키기 위하여 아이데뉴(2019.7월)와 포더홈(2020.3월)을 론칭하여 운영중에 있음. 동사의 매출은 대부분 온라인 판매액이며, 주로 자사몰과 GS SHOP, 오늘의 집 등 30여 개의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음.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9.3% 증가, 영업이익은 12.8% 감소, 당기순이익은 8.5% 감소. 2020년 7월 신규론칭한 부엌가구 브랜드 '레이디키친'에 대한 제품 마케팅 비용 등의 증가로 판관비가 증가함. 2020년 1월 판교 쇼룸을, 2021년 7월 마포 쇼룸을 오픈하였으며, 향후 3년 내에 서울 수도권 주요거점과 지방광역시 중 일부지역을 대상으로 5개 내외의 쇼룸을 추가 오픈할 계획임.
클리노믹스 10.22%
게놈기반 바이오헬스 정보처리 및 암/질병 을 혈액에서 CTC, cfDNA를 동시 검출하는 기술 및 다중오믹스 분석기술을 통해 암 조기진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영위
3분기 흑자전환
#진단키트 #코로나19(진단/치료제/백신 등) #코로나19 #유전자치료
공시 있음
Business Summary
[2021/10/01]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업계 최고 기업
- 동사는 게놈기반 바이오헬스 정보처리 및 암/질병 을 혈액에서 CTC, cfDNA를 동시 검출하는 기술 및 다중오믹스 분석기술을 통해 암 조기진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영위. 동사의 기술 및 사업은 '게놈 기반 헬스케어', '액체생검 플랫폼', '암진단/모니터링', '다중오믹스 기반 조기진단' 4가지로 분류됨. 동사의 유전체 검사 서비스는 질병(표현형)별로 다양한 검사 서비스(상품) 군을 보유함.
- 2021년 반기보고서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2.5% 증가, 영업이익은 90.1% 증가, 당기순이익은 73.9% 증가. 동사는 게놈기반의 헬스케어 기술과 관련하여 국내 및 해외의 다양한 시장 및 소비자에게 맞춤형 검사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우수성을 보유함. 동사는 2020년에 'OPR 2,000'이라는 완전 자동화 CD-PRIME(혈액 원심분리기)을 개발 완료하여 CTC나 cfDNA 동시에 검출 가능.
JW신약 10.11%
제약 전문기업, 글로벌 혁신신약, 글로벌 R&D전략, 신약연구센터 소개, 전문의약품, 헬스케어제품 안내
#독감 #탈모 #제약바이오
공시 있음
Business Summary
[2021/09/29]매출 감소에 따른 수익성 하락
- 동사는 의약품을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영역으로 함. 주요 의약품으로는 항진균제, 비뇨기과용제 등이 있음. 동사의 계열회사는 총 17개사이며, 주요계열회사로는 지주회사인 JW홀딩스(유가증권시장 상장법인), 그 자회사인 JW중외제약(유가증권시장 상장법인) 등이 있음. 종속회사인 JW크레아젠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함. JW크레아젠은 현재 수지상세포를 이용한 면역세포치료제를 연구개발하고 있음.
- 2021년 3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3% 증가, 영업이익은 91.7% 감소, 당기순손실은 90.2% 감소. 매출 감소로 인해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크게 감소하였으나 매출원가 및 판관비, 인건비 절감 노력으로 그 폭은 점차 줄여나가고 있음. SK케미칼과 스카이조스터주 공동판매 협약을 체결하고 자회사인 JW크레아젠이 수지상세포 기술을 활용한 바이오신약 제조기술 특허를 취득하는 등 점진적으로 성장하고 있음.
엔케이맥스 9.73%
면역진단에서 치료까지, NK세포 중심의 글로벌 면역세포치료 개발 전문기업
#면역세포 #건강기능식품 #백신 #코로나19-화이자 #제약바이오 #면역항암제
공시 있음
Business Summary
[2021/10/02]자체 기술력 기반 제품 경쟁력 보유
- 면역세포치료제 개발 바이오전문기업으로 주요사업부문은 면역세포치료제 사업, 면역진단키트 사업, 건강기능식품 판매 사업, 바이오 연구용 시약 사업으로 구분. 세계 최초로 전혈에서의 NK세포활성도를 측정할 수 있는 면역력 측정 키트를 개발하였으며 1,000개의 이상의 의료기관에서 건강 검진과 환자 진단에 사용되고 있음. 2019년 4월 어린이를 위한 엔케이365키즈 제품과 개별포장을 통한 휴대성을 높인 엔케이365를 출시.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5% 증가, 영업손실은 9.5% 증가, 당기순손실은 35.5% 증가. 아가리쿠스 버섯은 건강 및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할 것으로 예상함. 최근 합성신약의 성공빈도가 낮아 R&D투자 효율성이 낮아지고 있는 반면 바이오 의약품은 생물공학 기술의 발전 등으로 성공확률이 높아져 Big Pharma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
이노메트리 9.69%
엑스레이 배터리 검사 장비, 반도체 장비, CIM프로그램 개발 및 제조 전문.
#2차전지-장비 #2차전지
공시 있음
Business Summary
[2021/10/01]비용 증가, 영업이익 감소
- 2008년 6월 3일 설립 되었고, X-ray 검사장비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모바일 기기나 자동차용 2차전지의 내부결함을 검사하는데 이용되는 제품임. 국내 배터리 3사를 포함하여 다수의 글로벌 배터리 제조사에 검사솔루션을 공급함. 매출은 휴대폰용 X-ray 2차전지 검사장비 27.4%, 자동차용 검사장비 53.6%, 기타 장비 3.3%, AS매출 15.7%로 구성됨.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8.6% 증가, 영업이익은 2.6% 감소, 당기순이익은 25% 감소. 매출이 크게 늘었으나 매출원가,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 등 주요 비용이 일제히 증가함. 비용 증가폭이 매출 성장폭을 웃돌면서 영업이익이 소폭 악화됐음. 전기차, ESS 등 주요 전방 산업이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어 동사 실적 역시 개선될 가능성이 있음.
FSN 9.65%
국내 최대의 종합 디지털 광고 그룹
#광고 #블록체인 #가상화폐(비트코인 등) #NFT(대체불가능토큰)
공시 있음
Business Summary
[2021/10/01]매출 증가에 따른 영업이익 급증
- 동사를 제외한 38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각 한국, 태국, 베트남, 싱가포르, 대만에 위치하고 있음. 동사는 시장의 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디지털 광고의 전 영역에 대한 서비스를 Ad Agency 부문을 통해 제공하고 있음. 지속적으로 시장 변화와 광고주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기 위하여, 선진화된 광고 기법, 새로운 매체 환경 등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음.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42.7% 증가, 영업이익은 702.7%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매출 증가와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 절감 성공으로 영업이익이 큰폭으로 개선됨. 최근 최대 주주 변경으로 이미지 쇄신 꾀하는 중. 모바일 광고 산업에서 동사는 매체, 대행사, 솔루션 등의 각시장 분야 수위 사업자들의 결합 및 협업을 통해 산업 내 영향력을 강화하고 있음.
솔브레인홀딩스 8.81%
반도체 재료, 디스플레이 재료, 2차 전지 전해액, IT공정재료 전문기업
#OLED 소재/부품 #반도체 전공정 #불화수소 #폴리이미드 #롤러블폰 #2차전지
공시 있음
Business Summary
[2021/09/28]매출, 영업익 증가 당기순이익 감소
- 1986년 5월 6일에 대한민국에서 설립됨. 지배기업은 2000년 1월 18일에 KOSDAQ 시장에 주식이 등록되었음.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그 회사를 지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됐으며, 주요 수익원은 자회사 등으로부터 받는 배당금, 경영자문수익, 임대수익 등임. 동사의 사업부문은 지주회사 부문, 디스플레이, 2차전지 및 반도체 부문으로 나뉠 수있음.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8.6% 증가, 영업이익은 159% 증가, 당기순이익은 84.4% 감소. 당사는 현재 연결종속회사를 통하여 삼성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 삼성SDI, SK이노베이션, LG화학 등의 2차 전지 제조사에 관련 제품을 공급하고 있음. 매출과 영업이익이 대폭 증가했으나 판관비, 인건비가 급등하면서 당기 순이익이 급감함.
라이트론 8.60%
광통신 부품 제조업체, 다이오드, 트랜지스터, 다이오드 모듈 등
#라이파이(Li-Fi) #통신장비 #이재명
공시 있음
Business Summary
[2021/10/01]이동통신용 광모듈 사업 실적 호조
- 반도체 레이저, 포토 다이오드 및 양방향 송수신 모듈 등 광통신용 장치 및 광계측기 등의 제조판매를 목적으로 1998년 10월에 설립되어 2004년 2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 10G Cooled 광모듈 제품군 확대, 40G FTTH 광모듈 제품군 확대 등의 신규 사업을 추진 중임. 당기말 현재 세영기술 및 중국 현지 생산법인 등 총 5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함.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24.2%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손실은 95.3% 감소. 이동통신용 광모듈 사업 호조로 높은 매출 성장을 이뤘고, 원가율 개선과 판관비 통제로 영업손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함. 동사는 당분기 중 신주발행 효력정비 가처분 신청(원고는 주식회사 에바누스에쿼티파트너스)의 기각 결정, 당기 결산일 이후 동 사건의 항고장에 대한 각하 결정을 공시함.
노루페인트 8.48%
순&수, 팬톤페인트, 친환경 페인트, 건축용, 바닥/방수용, 중방식, 공업, 자동차보수, 에너지절감형도료.
#유가하락 #윤석열 #페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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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1]매출 증가 불구 영업이익 소폭 감소
- 동사는 노루홀딩스에서 2006년 6월 1일자로 인적분할되어 2006년 6월 2일자로 분할등기를 완료하였으며, 2006년 7월 3일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지배회사인 동사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국내 2개사, 해외 5개사로 총 7개사임. 동사가 생산하는 페인트 용도별 시장은 건축용, 공업용, 자동차보수용, 모바일용임. 국내 페인트 시장 중 20% 가량을 꾸준히 유지함.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5.9% 증가, 영업이익은 8.7% 감소, 당기순이익은 13.2% 감소. 매출 원가 상승폭이 매출액 증가분을 웃돔. 판관비와 인건비 등 비용 절감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이 소폭 감소함. 동사 매출 대부분을 차지하는 도료 사업은 기존의 범용 페인트 기술을 넘어 고기능, 특수 기술과 증가되는 해외시장을 바탕으로 제 2의 도약을 준비 중임.
이건홀딩스 8.41%
종합 건축자재 전문기업, 시스템 창호, 커튼월, 태양광 발전시스템(BIPV), 중문, 마루 바닥재, 인테리어 합판, 해외조림, 물류자재, 신재생에너지 등 제품
#태양광 #지주사 #리모델링/인테리어 #이재명 #조림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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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1]건설경기 부진으로 수익성 점차 악화
- 동사는 지주부분, 창호부문, 목재부문, 조림부문, 에너지부문, 파레트부문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2017년 3월 이건창호가 물적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창호를 제조, 판매하는 사업은 이건창호로 하고 동사는 존속회사로 지주회사로 전환. 동사는 높은 품질과 브랜드 인지도를 활용하여 시장확대 전략을 추진중이며, 기능성과 디자인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 개발에 역점을 두고 있음.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1% 증가, 영업이익은 361.7% 증가,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창호부문은 입주물량 감소에 따른 창호 수요 감소로 실적이 저조하였으며, 파레트부문 매출액은 전년대비 증가하였으나, 원가, 판관비 등의 원인으로 영업이익은 감소함. 정부 주도로 부동산가격 안정을 위한 아파트건설, 신도시개발 등의 정책 등으로 향후 이건산업과 이건창호의 매출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됨.
플레이위드 8.18%
온라인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업체, 로한, 씰온라인, 배틀사우나 등 서비스 제공.
#게임 #모바일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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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1]'로한M'의 인기 하락으로 실적 악화
- 동사는 1984년 피혁제품 및 캐쥬얼화 등의 제조 및 판매와 수출입업 등을 사업목적으로 설립됨. 1994년 코스닥 시장에 주식을 상장함. 이후 2001년 게임유통업 등을 영위하는 주식회사 와이앤케이를 흡수합병함.현재는 게임소프트웨어의 개발, 제작 및 공급업이 주요 사업임. 로한온라인, 씰온라인, 로한M 등이 동사가 보유한 주요 게임임. 매출은 모바일게임 서비스 68%, 온라인 게임 및 기타 서비스 32%로 구성됨.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75.7% 감소, 영업이익은 93.1% 감소, 당기순이익은 82% 감소. 간판 게임 로한M 인기 하락으로 매출과 수익성이 크게 악화됐음. 지속적인 홍보와 이벤트 개최, 콘텐츠 업데이트 등 유저 관리, 신규 유저 유입을 위한 시도는 하고 있음. 씰온라인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중심으로 다양한 신규 모바일 게임을 선보일 계획임.
HB솔루션 8.10%
반도체, 디스플레이 제품 제조업체, 회사소개, 제품안내, 채용정보 등 제공.
#OLED장비 #LCD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LCD장비
공시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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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30]매출 증가에도 순손실 전환
- 동사는 2001년 9월 6일에 설립되었으며 디스플레이 사업분야에 특화된 모듈 공정 디스플레이 제조설비 자동화시스템제조를 영위하고 있음. 동사의 핵심 기술을 기반으로 Lami 설비와 잉크젯 응용 설비로 신규사업을 확대하고자 지속적인 지속적인 R&D를 진행하고 있음. 동사의 주요 매출처인 삼성디스플레이가 모바일용 OLED부문의 독보적인 기술력 및 제품경쟁력 등에 기반하여 당분간 독점적인 지배력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됨.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2% 증가, 영업손실은 1198.1%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지만 매출 증가에 따른 매출원가 부담 확대로 인해 판관비 감소 노력에도 불구하고 영업손실이 지속됐으며 적자 규모는 전년 동기 대비 확대됨. 영업손실이 지속되고 법인세 비용 부담 등의 영향으로 당기순이익 역시 적자전환함.
GH신소재 8.07%
GH Advanced Materials, GH 신소재, 지에이치 신소재
#자동차 부품 #윤석열 #음압병실
공시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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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2]영업이익 흑자 전환
- 동사는 1979년 설립 이래 34년간 일반 산업용 부직포 및 자동차 내장용 부품에 적용되는 부직포 원단과 PU(Polyurethane) Foam 제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음. 동사는 신발용 기초소재를 시작으로 국내 자동차 내장재용 부직포시장에서 단일공장 규모로는 국내 1위 기업이며, 인도공장이 가동중에 있음. 2018년 1월말 기준으로 원사사업부를 영업양수하여 부직포원단의 원재료인 원사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음.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3%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동사는 국내 자동차 내장용 부직포업계에서 다양한 원소재(단섬유)를 적용한 고기능 내장재용 부직포 구현이 가능한 기술력이 있음. 부직포 강성용 Binder, 폴리에틸렌 라미네이팅, Nylon Film 접착 등의 공정을 자체적으로 가공 가능한 설비를 바탕으로 해외시장 판매비중을 늘릴 예정.
넷게임즈 8.07%
차세대 Blockbuster Mobile Game 제작을 목표로 설립한 RPG 전문 개발 Studio
#게임 #모바일 게임
공시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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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2]지속적인 게임 업데이트로 경쟁력 강화
- 동사는 게임 개발업을 전문으로하는 게임 개발사로서 동사의 게임을 퍼블리셔를 통해 서비스하며 퍼블리셔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등을 통하여 게임을 공급함. 동사의 주요 게임은 V4, Blue Archive가 있음. 2019년 11월 출시한 V4는 넥슨코리아를 통해 국내, 대만, 글로벌, 일본 지역에 서비스하고 있음. 2021년 2월 출시한 Blue Archive는 Yostar Inc.를 통해 일본 지역에 서비스함.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8.3% 감소, 영업이익은 95.2% 감소, 당기순이익은 95.9% 감소. 동사가 2021년 2월 새로 출시한 'Blue Archive'는 모바일 캐릭터 컬렉팅 RPG 게임으로 유니티 엔진 2019 기반으로 하여 새로운 개념의 풀 3D 전투를 제공함. 동사는 향후 업계에서 영향력이 있고, 인지도 높은 퍼블리싱 업체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 및 매출 증가를 계획,
제이씨현시스템 7.79%
IT마케팅 전문업체, 메인보드, VGA, 파워서플라이, VR, 유디아 클린박스, 리스렌탈, IBS통합배선, 자동차 용품, 드론, 모니터
#플라잉카 #박영선 #드론 #블랙박스 #가상화폐(비트코인 등) #VR(가상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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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8]매출 증가 및 수익성 개선
- 동사는 1991년 5월 11일 설립되었으며 1997년 11월 10일에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음. 동사는 컴퓨터 및 컴퓨터 관련 제품, 카 인포테인먼트 제품, 보안 및 네트워크장비 판매업 및 인터넷 서비스 부문을 영위함. 코로나 19의 확산으로 인한 PC시장 판도의 변화를 바탕으로 PC의 수요 증가 및 기존의 신성장 동력으로서의 드론 산업이 확장됨에 따라 시장 확장이 기대됨.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0.2% 증가, 영업이익은 109.2% 증가, 당기순이익은 117.9% 증가. 매출원가, 판관비, 인건비 등 비용의 증가가 있었지만 매출액 증가가 모두 상쇄하면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모두 크게 증가함. 동사 매출에서 그래픽카드, 메인보드 등 외국기업들 제품이 큰 비중을 차지하기에 매출에서 수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적음.
필옵틱스 7.69%
노광기 제조 전문업체, 레이저 마킹기, 수리기 등 제품 안내, 기술 소개, 온라인 상담 문의.
2차전지-장비 #OLED장비 #롤러블폰 #OLED 소재/부품 #2차전지
공시 있음
Business Summary
[2021/10/01]매출 감소에 영업이익 적자전환
- 동사는 2008년에 인쇄 회로 기판 관련 장비, 평판디스플레이 관련 장비와 부품 등의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2017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동사는 광학설계 및 제어기술을 기반으로 Rigid,Flexible OLED 제조공정과 전기차용 2차전지 제조공정에 사용되는 레이저 응용장비를 제작 및 공급함. OLED의 주력 제품이 글래스 방식에서 Flexible 방식으로 변경될 것을 예상하여 필름 커팅 기술을 최초로 개발.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5.7%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은 64.9% 감소. 동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 감소했으며 매출 감소에 따른 매출원가 및 판관비 부담은 줄었지만 인건비는 오히려 늘어나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적자전환함. 영업이익 적자전환에도 불구하고 1회성 요인 등의 영향으로 인해 당기순이익은 흑자 유지했으며 흑자 규모는 큰 폭 감소함.
드래곤플라이 7.57%
GLOBAL CONTENT GROUP
#게임 #AR(증강현실) #모바일 게임 #VR(가상현실) #메타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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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1]영업손실 폭 축소
- 동사는 1990년 3월 22일에 설립되어 1997년 11월 10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멀티 플랫폼 기반의 VRㆍAR 게임및 PC 인터넷 플랫폼 기반의 온라인 게임과 스마트폰 등 모바일 플랫폼 기반의 모바일 게임을 개발 및 유통하고 있음. VR 테마파크 사업에도 진출하여 VR e-스포츠가 결합된 LENOVO VR MAGIC PARK(신도림테크노마트점)를 직영하고 있음.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0.6% 증가, 영업손실은 23.7% 감소, 당기순손실은 36.2% 증가. 판매비와 관리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 등 비용이 늘었지만 매출 증가폭이 이를 상쇄하며 영업손실이 개선됨. 게임 부문에서는 신규 게임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기능성 필름 및 자동차 흡음재 사업에서는 신기술을 도입한 신제품을 개발하고 제조공정 개선 등 공정 및 품질개선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음.
다날 7.55%
다날, 휴대폰, 신용카드, 가상계좌, 바코드, 상품권, 본인인증 등 결제서비스 신청.
#방탄소년단 #스마트카드 #은산분리 #전자담배 #케이뱅크 #게임 #두나무 #AR(증강현실) #인터넷은행 #전자결제 #가상화폐(비트코인 등) #VR(가상현실) #싸이월드 #쿠팡 #핀테크 #NFT(대체불가능토큰) #음원서비스 #모바일 콘텐츠 #삼성페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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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1]호실적 시현
- 동사는 소프트웨어 개발, 수출 및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 7월 설립되어 2004년 7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됨. 사업부문은 커머스 부문, 디지털콘텐츠부문, 프랜차이즈부문, 렌탈서비스 부문으로 구성됨.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결제 및 인증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온/오프라인 휴대폰 결제를 비롯하여, 바코드결제 등의 사업을 진행중임.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5% 증가, 영업이익은 29.4% 감소, 당기순이익은 463.3% 증가. 외형성장에 불구하고 전년동기대비 인건비 및 복리후생비가 30.9%증가하면서 영업이익은 감소, 반면 금융자산의 평가이익의 증가로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함. 최근 오프라인 휴대폰결제 서비스 본격화를 위해 국내 주요 플랫폼 사업자와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오프라인 가맹망 확충에 나서고 있음.
NHN벅스 7.45%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제작, 음악포털 벅스운영, 디지털음원 유통, 음반제작, SNS기반 커뮤니티서비스 안내
#싸이월드 #음원서비스 #모바일 콘텐츠 #SNS
공시 있음
Business Summary
[2021/09/29]벅스, 세이캐스트 운영으로 음원유통
- 동사는 온라인 음원서비스 및 음원유통을 목적으로 2002년 6월에 설립되었으며, 2010년 4월 인터넷 사업을 영위하는 네오위즈인터넷을 흡수합병함. 음악포털 `벅스`를 통해 디지털 음원서비스(B2C) 및 음원유통(B2B)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음악방송 `세이캐스트`를 운영. 2018년 1월에 국내 음원 서비스 업체 중 처음으로 ‘AAC(Advanced Audio Coding) 256kbps 이상’의 음질 서비스를 도입.
- 2021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권리자들의 다각적인 노력 등으로 질적, 양적 성장을 저해했던 불법 음악시장이 점진적으로 축소되고 있어 향후 디지털 음원시장의 성장 가능성은 더욱 증대될 것. 스마트TV 및 신규 플랫폼에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하는 등 멀티플랫폼 전략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는 가입자 증대와 고객 로열티를 견인할 것으로 예상.